본문 바로가기

[AJ] AJ, 사회문제 깊은 관심 갖고 공감할 때 성장기회 주어질 것

2022-05-02

 

​2022년 04월 13일 


AJ, 사회문제 깊은 관심 갖고 공감할 때 성장기회 주어질 것

 

 

  

 

윤규선 AJ장학재단 이사장은 13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수용한다는 원칙을 세워두고 전략적 관점으로 사회공헌 실천에 접근하는 게 필요하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공감하려고 노력할 때 기업에는 더 많은 성장의 기회와 역할이 주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이사장은 “코로나 팬데믹을 지나는 과정에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기울어진 운동장’의 문제를 더 절실히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출발선이 서로 다른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탈북자 가정의 학생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이들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사회공헌 활동과 병행해 장학사업과 교육기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AJ장학재단 1기 장학생 가운데 성인이 돼 후원자로서 재단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청년이 있다고 자랑스럽게 소개했다. 그 청년은 고교 졸업 후 프로게이머가 됐고 지금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게이머로 성장했다는 것이다. 그는 장학금을 받은 것에 감사해 2년 전부터 장학재단의 후원자가 돼 매월 일정금액을 기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이사장은 “그 학생이 재단과 함께 본인의 꿈을 이뤘고 이제는 재단을 통해 다른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해주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윤 이사장은 “모든 일에는 정부·사회·기업 각자의 영역과 역할이 있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으로 역할에 충실할 때 사회가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목록
문의하기닫기
보내는 분 @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