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토탈 냉장영업 최재정

2015-10-07 오후 1:08:00

함께하고 싶은 리더가

AJ토탈의 미래를 이끈다

 



 

AJ토탈 냉장 영업 냉장사업본부 영업팀 최재정 부장 (전 기흥냉장 소장)

 


01. 현재 어떤 일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기흥냉장은 특허 보세창고로 냉동 냉장 수입식품 및 국내 생산식품을 전문적으로 보관해주고 있습니다.

보세사로서 미통관 물품에 대한 입고확인 등 보세화물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물품 보관을 위한 신규계약 조건협의 및 기존 거래처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02. 현재 업무를 잘 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특별한 역량이 따로 있다기보다는 무엇이든 간에 많은 관심을 갖는 성격이 필요합니다.

사람에 대한 관심, 물건에 대한 관심 등 늘 모든 일을 집중력 있게 바라봐야 합니다.

매일 비슷한 물품들이 들어오고 나가기 때문에 잠시 집중력이 떨어지면 문제가 발생될 확률이 높습니다.

은행 창구업무의 돈 대신 물건을 주고받는 것과 비슷하기에 많은 집중력을 필요로 합니다.



03. 본인 업무의 매력은 무엇이며, 언제 보람을 느끼시나요?

보관업이 주 업무이다 보니 무엇보다 창고 가동률 100% 실현될 때 업무에 대한 매력도 느끼고 보람도 느낍니다.

우리 기흥냉장에 찾아오는 고객과 좋은 관계를 맺고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할 때도 보람을 느끼고,

외부에서 기흥냉장은 업무처리를 빨리해준다는 소리를 들을 때 제일 기분이 좋습니다.



04. AJ와 함께 실현하고 싶은 나의 꿈(비전)은?

AJ에서 ‘함께하고 싶은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조직이지만

한 사람 한 사람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맞물리는 톱니바퀴처럼 잘 굴러가는 그런 조직을 이끌어 가보고 싶습니다.

또한, 창고 보관업 분야에서는 아직 해외시장보다는 국내에 한정되어 있는데 AJ토탈 해외지사를 설립해보고 싶습니다.



05. AJ에서 근무하면서 좋은 점은?

AJ는 따뜻하고 재미있습니다. AJ에서는 학력이나 스펙은 좀 떨어져도 성실함으로 극복할 수 있는 조직문화로

앞서가는 한 사람보다 함께하는 여러 사람이 어울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최근에는 AJ 안에서 상장회사도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도 점점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기에

AJ의 한 일원으로서 뿌듯함도 느끼고 있습니다. AJ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목록
문의하기닫기
보내는 분 @
제목
내용